원불교사상연구원, 28일 원광대 개교 70주년 학술대회
강명수 기자smister@newsis.com
등록 2016-09-20 14:12:27
수정 2016-12-28 17:39:53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원광대학교는 원불교사상연구원이 오는 28일 교내 숭산기념관 대회의실에서 '개교 7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원불교사상연구원을 비롯해 원광대 링크사업단, 창업지원단, 평생교육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원광대 개교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세계를 주도하는 문화자본주의 시대라는 변화에 발맞춰 원광대가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가는 혁신을 이끌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문화자본주의 시대와 원광대학교'를 주제로 문화자본시대의 시대적 함의를 궁구하고 향후 대처 방향을 논의한다.
학술대회에서는 김도종 총장이 기조강연에 나서며 1부 ‘문화산업과 원광대학교’, 2부 ‘종교·지역 문화산업과 원광대학교’에 이어 3부에서는 종합토론이 펼쳐진다.
이 자리에서는 이상호 동국대 교수가 문화와 경제의 관계, 그리고 문화자본의 위상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또 이남희 원광대 평생교육원장은 문화자본주의 시대와 디지털인문학, 박순태 전 문화체육관광부 실장이 정부의 문화콘텐츠산업 정책과 원광대의 대응 방향, 정종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이 문화자본시대의 창업 동향 및 문화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김도종 총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산업적 수요에 맞는 탈바꿈과 창업 능력을 배양하는 대학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